본문으로 바로가기

대구 출장중 아주 맛있게 먹었던 텐동집을 포스팅해본다..

예전 백종원의 골목식당 인천 신포국제시장편에서 텐동을 아주 맛있게 하는 청년이 있어서 본인도 텐동에 대해서 알게 되었는데,

인천을 가봤는데, 줄이 하도 길고 예약이 마감이 되어서 맛도 못봤었는데, 우연히 대구 출장중 맛집을 검색하다가, 대구에서도 텐동을 아주 맛있게 하는 가게가 있어서 마침 출장지 근처라 방문하게 되었다.


가게 외부모습...
가게는 동인동 경대병원 근처에 있는데, 본인은 걸어갔지만, 근처에 주차장이 안보여서, 주차는 힘들듯 한 곳이다...
일반 주택가에 일본풍으로 인테리어가 되어있다.


입구 벽면에 적혀져있는.. 일본말....
뭔말인지는 모른다.ㅎㅎ
왼쪽 벽면에는 스이텐이라 적혀있는듯 ㅋㅋㅋ


그리고 매장입구에 대표메뉴가 사진과 함께 걸려져 있다...
사진이 같이 있으니, 정말 어떤거구나 하고 눈에 확 들어온다....
니쿠동, 새우텐동, 사케동, 우동등이 있으며 가격은 만원에서 부터 12000원 정도 이다..
우동이 1만원정도면 좀 비싼 듯 한데.. 아마 내용물을 보면 이.. 그 가격을 하는 듯 하다.ㅎㅎ


매장 내부모습... 생긴지 얼마안됐는지 모르겠지만.. 아주 깔끔한 인테리어였다.
사진으로 보기에 바가 있으며, 바 앞에는 바로 조리하는 곳이 있다.
주방이 완전 오픈되어있어서 만드는 과정을 다 볼수 있다..


그리고 좌측 안쪽에 테이블이 있어서 여러명이 오면 이쪽에 앉아서 식사를 하면 된다.


메뉴판이다..
텐동 전문점이다보니, 일반 텐동, 새우텐동, 장어텐동이 있고,
니쿠동, 세케동, 마구로즈케동 등이 있다..
그냥 쉽게생각하면 텐동은 튀김이 얹혀진 밥, 니쿠동 등은 그냥 덮밥이라 생각하면 되겠다...ㅎ
(맞는지 잘모르겠자만...)
본인은 여기 검색하면서 엄청난 장어의 크기에 반해 여기 온거라,,장어텐동을 주문하였다..


본인은 바에 앉아서 주문을 했는데, 바로앞 주방이 다보였는데, 아주 깔끔한 모습이었다..


그리고 오른쪽에서 본인이 주문한 메뉴를 바로 조리하고있었다.
텐동이라 뭐 튀김만 튀기면 되어서, 열심히 튀김을 반죽과 튀김옷에 묻혀서 튀기기 시작하였다..
본인은 개인적으로 우리나라 튀김처럼 진한 튀김옷 보다는 일본풍의 엷고 바삭한 튀김옷을 더 좋아라한다... 소리도 바삭하게 좋다보니 식감이 더 좋아지는 느낌이다...


그리고 기본 반찬은 단무지와 생강이 있는데, 바로앞에 비치되어있어서 종지에 뜨면 된다...


얼마 기다리지 않아서 본인이 주문한 장어텐동이 나왔다...
아.. 이모습 실제로 보니. 더욱 놀랍다.ㅎㅎ 
이렇게 큰 장어를 주다니..
안에 새우튀김과 계란튀김, 깻잎튀김 등이 들어있었다...
여튼.. 비쥬얼로는.. 정말 맛있어 보였다..

그리고 국물로는 바지락국물이 나왔는데, 깔끔한 맛이었다.


장어의 높이를 실감을 해보자.....


새우튀김 모습과 계란튀김 모습들...
튀김색상이 짙은건.. 다 튀긴 튀김옷에 간장양념을 뿌렸기 때문이다..
사실 이부분때문에 다른 텐동집에서는 바삭함이 사라져서 맛이 덜하다 라는 사람이 있다고 하는데...
여기는 어떨지 모르겠다..


장어튀김은 한번에 먹기 힘든데, 기본적으로 집게와 가위를 주니... 먹기좋게 잘라서 먹으면 된다..
장어를 먹어봤는데.. 오 장어가 이렇게 부드러울수가....
튀김도 간장을 발랐음에도 불구하고 정말 바삭하였고, 고기도 엄청 부드럽고, 뼈도 없어서 지금 까지 먹어본 맛 중에 최고라고 말하고 싶다...ㅎㅎ


새우튀김 모습..
새우튀김도, 새우가 정말 컸고.. 맛도 아주 좋았다.ㅎㅎ


안쪽의 밥 모습..
솔직히 여긴 밥이 메인이 아닌곳이다..
튀김이 메인이며, 밥은 간장양념에 곁들여먹는 수준이다...
간장은 부족하면 더준다고 했으나, 더먹으면 짤거같아서.. 충분히 간이 잘맞았다..ㅎㅎ


계란 모습.
계란도 반숙으로 나오는데.. 아주 식감이 좋았다..


다먹은 테이블 모습...
정말 하나도 남김없이 깨끗히 비웠다.ㅎㅎ
텐동이라는 것을 처음 먹어보았는데.. 지금까지 먹어본 일식중에 최고라고 말하고 싶다는....

다른 지역에서도 텐동을 파는곳이 늘어나고 있는데.. 대구 산다면, 대구로 온다면 필수로 들려서 맛을 봐야할 곳이라고 강조해서 말하고 싶다.ㅋㅋ

다시 가고싶다만.. 언제 다시 대구를 가볼지... 다시 맛보고 싶어진다..


이웃추가


 작성자 본인(일행) 돈으로 직접 지불하고 구매(경험)한 포스팅 입니다.

아래 공감(하트)버튼을 눌러주시면 포스팅 하는데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