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부모님이 가게를 운영하시는데 가게 포스를 작동시키는 마우스와 키보드를 유선으로 사용하고 계시는데 유선이 불편하다고 하셔서 보관하기 편리한 마우스와 키보드를 사달라고 하셔서 홈플러스가서 어떤걸 살까 고민하다가 로지텍 무선콤보 mk240이 가격대비 딱 괜찮은거 같고 인터넷 최저가보다 가격차이가 안나길래 구매를 하였다. 


제품 박스 모습이다.

한글 영어 한문으로 되어있는데, 아마 아시아쪽에 판매를 하는 제품인듯 하다. 



제품 뒷면 모습. 제품의 스펙에 대해서 나와있다. 

개성넘치는 컬러와 모던한 디자인이라고 하는데. 딱히 그런건 모르겠고, 편안한 키보드라고 한다. 그리고 오래가는 배터리라고 하는데, 얼마나 오래가는지는 써봐야 얄겠지만, 무선 키보드 마우스도 생각보다 배터리가 오래간다..



박스를 오픈해보았다.. 봉지에 쌓인 키보드와 마우스, 송수신기, 배터리가 있다..


비닐을 벗기고 먼저 키보드 부터 보았다.. 일단 키보드의 키 색깔은 파란색이다. 불빛은 들어오지 않는 색상이며, 일반 키보드의 숫자 키와 화살표와 기타 기능키다 모여져 있다..

키감을 보기 위해 한번 두드려 보았는데, 음.. 키감이 너무 가볍다... 


키보드 뒷면이다.. 키보드 높이를 조절할수 있는 받침대와 건전지를 넣을수 있는 슬롯이 있다.





그리고 키보드 전면 모습 한글로 각인이 되어있으며, 각인 색상이 파란색으로 되어있다.
흰색으로 되어있으면 깔끔하겠지만, 파란색으로 한 이유는 조금 이해가 안간다.ㅎㅎ
더 이쁘게 보이기 위한 것도 있겠지만.. 개인적으로 그냥 퀄리티가 떨어지는 수준으로 보인다...

개인적으로 로지텍 무선 마우스 M510을 쓰고 있는데, 고급형에는 확실히 차이가 나긴 하지만,, 저가형인지.. 키감도 가볍게 느껴진다.



그리고 마우스를 살펴보겠다.마우스 자체도 정말 가볍다. 건전지를 안넣은 상태에서는 정말 가볍다고 느낄수 있는 수준...
그리고 버튼이 좌우측 두개가 있고, 휠이 있는데, 휠에서 좌우측 버튼은 활성화는 되지 않는다.



마우스 뒷면을 보자.. 키보드가 파란 각인으로 되어있다보니, 마우스 바닥도 파란색으로 되어있다. 건전지 커버가 있고, 전원키와 송수신부가 보인다..



그리고 키보드와 마우스 송수신기 이다.. 

로지텍 마우스를 몇년간 써본 사람으로써, 송수신기는 unifying으로 되어있는 초소형 수신기인줄 알았다...
아주 작은 크기에 usb포트에 꼽으면 형태만 남아있는 수신기 인데, 저렴한 가격의 송수신기인지.. 별도의 규격인듯 하다..

사실 가게 내부PC에 사용하고 있는 마우스가 unifying 수신기 인데, 호환이 될줄 알았는데 호환이 안된다.. 



키보드에 건전지를 넣고 작동을 시켜보자.. 건전지는 AAA사이즈가 들어간다.
키보드에는 별도의 전원버튼이 없다. 언제나 전원이 ON으로 되어있는듯한데, 스펙에 1년넘게 간다고 하니.. 한번 사용을 해보자..


그리고 마우스를 뒷 커버를 열고 건전지 AAA사이즈를 넣고 리시버를 usb포트에 끼우고 사용을 해봤다.

솔직하게 말하면.. 마우스도 정말 가볍고, 키보드 키 감도 정말 가볍다.ㅎㅎ

저렴한 가격이니 어쩔수가 없지만.. 오랫동안 작업하기 용도에는 사용하기는 힘들것 같고, 잠깐 잠깐 사용하기에는 그나마 나을듯 하다. 부모님도 가게에서 어쩌다 한번씩 사용하는 거라, 그렇게 불편함은 없을듯 한 마우스와 키보드이다...

작성자 본인 돈으로 직접 지불하고 구매(경험)한 포스팅 입니다.

아래 공감(하트)버튼 눌러주시면 포스팅 하는데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