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아들과 와이프랑 주말에 일산에 있는 주렁주렁 이라는 동물원을 찾아갔다가.. 밥먹으로 갔던 일산칼국수를 포스팅해본다..

일산 주변 맛집이 어떤곳이 있을까 하다가... 정말 리뷰가 많은 칼국수집이라... 여긴 반드시 가봐야하겠다고 하고 찾아간 곳이다....


가게 정면모습... 이날 비가오는 일요일 저녁이었는데.. 주차장은 차들로 가득차서 2중, 3중 주차를 해야할 정도였고, 주차요원도 한명이 아닌 두세명이서 정신없이 주차관리를 하고 있을 정도였다...

가게 내부를 보면 알겠지만.. 줄도 한 50미터 서있는 정도였다..


줄서있는 모습....
줄이 너무 길었고, 예상대기시간이 50분으로 나와있어서.. 기다려야하나.. 말아야 하나 고민을 엄청 하다가.. 이때 아님 언제 여길 다시오나. 하고 기다리자 하고.. 
아들은 안쪽에 따듯한데서 대기를 하라고 하고 기다렸다...


여기 영업시간은 평일은 저녁 8시까지이며, 주말 공휴일은 19시 40분까지라.. 다른 일반 음식점보다 일찍 문을 닫는다...
본인이 방문한 시간이 7시 정도였는데도.. 사람이 엄청 줄을 서있어서... 여튼 인기를 실감했다...


매장 내부에 들어와서도 기다리고 있는줄..
그리고 테이블을 가득 채운 사람들..... 정말 어떤맛이길래 이렇게 줄을서서 먹나.. 하고 더욱 궁금해졌다는....



매장내부.. 가득채운 사람들.. 열심히 칼국수를 먹고 있었다.


메뉴판이다..
메뉴는 닭칼국수 와 냉콩국수가 전부... 닭칼국수가 메인이며, 더운 여름에는 냉콩국수를 판매하나보다....

가격은 8천원인데... 칼국수 치고는 비싼 편이지만... 결론부터 얘기하자면... 맛을보면 전혀 비싸지가 않다...


그리고 줄을 서다가 사람들이 계산을 하면서 이렇게 포장된 것을 하나씩 더 사가는데...
맛이 아주 좋으니, 포장을 해가는 사람들이 너무많아 포장을 미리 만들어 놓고 판매를 하고 있었다..
이것도 금방 나가서 또 채워놓고 채워놓고 하였다..

여튼 예상대기시간이 50분이었는데... 실제 기다린 시간은 30분정도 기다려서 자리에 앉을수가 있었다.


주문은 당연히 닭칼국수 2인분과 아들도 밥을 먹어야하니 공기밥 1개를 주문하였다...


먼저 기본반찬이 나왔다...반찬은 김치 하나가 전부.... 
먹어보면 알겠지만 여긴 김치만 나와도 충분하다..ㅎㅎ


닭칼국수가 나왔다....
뽀얀 닭 육수 국물에 칼국수면과 닭고기가 들어가 있다...


살짝 저어서.. 이제 먹기 시작하자...
오.. 맛이.... 닭육수 맛이 정말 일품이다... 거의 설렁탕 급의 닭육수인데... 맛을 어떻게 냈는지 모르겠지만..
정말 진하면서도 담백한 맛이... 먹으면서 몸보신이 되는 느낌이었다..ㅎㅎ

아들한테도.. 밥에다가.. 국물을 말아서 줬는데.. 너무나 잘먹었다.. 
보통 칼국수 먹으러가면 면만 건져먹고 국물을 목을 축이는 정도였는데..
여기는 국물을 남기면 죄짓는 느낌.. 제대로 안먹은 느낌일듯 하다....

여긴.. 정말 와서 맛을 봐야 할 곳이다.. 더이상 말로써는 표현이 어려운 맛이다...


국물까지.. 남기지 않고 싹 비웠다.....ㅎ 아. 정말 국물을 남길수가 없다....

맛이 너무 있어서.. 집에갈때 포장을 해왔다.ㅎㅎ

와이프보고 다음날 먹으라고 하고.. 2인분도 판매를 하고 1인분도 판매를 하는데... 
1인분만 사와서 먹으라고 하였다...


봉지에 조리법이 나와있고...


면에 칼국수와 PT병에 육수가 들어가 있다...
얼핏 보기에 육수는 많은데.. 면은 1인분 치고는 부족한 느낌이 없지않았다..ㅎ
그런데 와이프가 직접 먹어보니.. 딱 맞는 수준이라고 하였다..


그리고 봉지내에 닭고기와 김치 다대기 양념 이렇게 들어있었다..

여튼.. 본인이 이때까지 면을 좋아해서 많은 면을 먹었고, 칼국수도 많이 먹어봤지만... 정말 8천원이 하나도 안아까운 맛이라고 하고 싶고.. 
정말 일산사는 사람들은 하도 유명하니 다 알고 있겠지만... 일산 방문하는 사람들이라면.. .줄을 서서 기다려서 라도 꼭 한번은 먹어봐야할 맛이라고 하고 싶다...

국물까지 다 먹고 나와야하는것은 필수....


이웃추가


 작성자 본인(일행) 돈으로 직접 지불하고 구매(경험)한 포스팅 입니다.

아래 공감(하트)버튼과 광고를 눌러주시면 포스팅 하는데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