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쓰고 있는 카드중에 크로스마일이라는 카드가 있다..
외환카드 였으나, 하나카드와 합병이 되면서 하나크로스마일카드라 불러야 겠다..
이카드가 사용금액에 따라 마일리지를 적립해주는 카드인데 다른 마일리지카드보다 손쉽게 높은 마일리지를 적립할수가 있어서, 왠만한 사람은 다 알고 있는 카드이다.
이 카드의 혜택을 요약해서 말해보면, 1500원당 1.8크로스마일 적립(이 마일리지는 1크로스마일당 1.2 아시아나마일리지로 변환가능)을 해주며,
1달에 50만원 이상 사용하면 스타벅스 4천원 할인, CGV콤보 무료제공이라는 기본적인 기능외에 공항에서 참 좋은혜택이 있다.
공항에서는 발렛파킹 무료, 칸지고고 중식당 무료식사, 무료커피, 무료라운지 입장, 공항리무진 무료탑승 등 혜택이 생각보다 아주 많이 있다.
공항을 갈일이 없어서 많은 혜택을 한번도 못보다가, 이번에 여름휴가갈때 한번 써보았는데,
무료식사와 무료커피 제공에 대해서 포스팅을 하며, 그중에 다른 혜택은
1. 발렛파킹은 공항버스를 타고 갔기때문에 쓸수가 없었으며,,(장기여행은 주차비가 더 많이나오니까 쓸수가 없음)
2. 무료라운지 입장은.. 나는 가능하지만 와이프가 혜택을 못봐서 동반입장인은 3만원을 내야해서.. 들어가보지도 못함.ㅠㅠ
3, 그리고 리무진 무료탑승은 조건이 해당카드로 항공권을 50만원이상 결제하면 사용가능하나, 이 혜택은 포스팅을 하기위해 자료를 찾다가 안 사실이었다.ㅠㅠ
그래도 기본적인 혜택은 받으려고. 공항도착해서. 일단 무료식사 혜택을 받으러 갔다.
무료식사가 가능한 식당은 칸지고고라는 중식당이며, 장소는 공항 4층에 위치하고 있다.
올라가서 칸지고고가는 길.. 주변으로 식당 및 푸드코드가 많다..
식당 안내판,, 옆에 붙어있는 한식당 하늘정원이 있는데.. 원래 이 카드 무료식사 식당이 하늘정원이었는데,,
칸지고고로 변경이 되었다.. 하늘정원이 더욱 비싸고 맛이 있다는 평이었는데, 못먹어봐서 많이 아쉽다.
칸지고고 입구 모습. 풍경마루라는 한식 누들이랑 같이 운영을 하고 있다.
식당입구에 하나, 시티카드 무료이용안내가 적혀 있다. 시티 프리미어마일카드도 똑같은 혜택을 제공하고 있나 보다.
일단 테이블에 앉으니, 테이블에 칸지고고에서 무료식사가 어떻게 주는지 안내가 되어있다.
약간 아쉬운점은 금액이 얼마가 아닌. 정해진 메뉴를 택해야한다.. 만원이상 메뉴를 추가금을 주고 먹지를 못한다.
그냥 만원 이하의 메뉴를 정해야한다...
일단 먼저 카드실적이 있어야 무료식사가 가능한데, 카드를 제시하고 무료식사가 가능한지 확인을 해주었다..
본인 카드랑 안내판을 찍어본 모습.
일단 나는 만원이하의 메뉴판 주문할수 있다고 해서.. 7~8000원짜리는 선택하기 아쉽고 하니.. 만원짜리 잡탕밥을 주문했다.
그리고 같이 간 와이프도 주문을 해야해서 메뉴판을 받아보았다.
이런저런 메뉴들이 있는데, 공항이라 그런지 일반 중식집보다는 가격이 조금 비쌌다...
테이블이 놓여진 종이에 한식베스트메뉴와 중식베스트 메뉴가 나와있었는데..
와이프는 짬뽕, 돼지고기군만두 세트를 주문하였다. 가격은 12000원.
매장 내부모습.. 내부는 아주 깔끔하게 인테리어가 되어있었다..(공항내의 모든 시설이 아주 깔끔했다.)
주문해서 받은 잡탕밥 모습..
다른 중식집에서 먹은 잡탕밥이랑 색깔은 약간 다르다... 어차피 해산물, 야채 등등 넣어서 볶은 메뉴이긴 하지만...
밥을 비벼서 먹어보았다..
위에서도 적었듯이, 이때까지 먹어봤던 잡탕밥이랑은 약간 다르지만, 맛자체는 아주 조화로운 양념이었고, 안에 들어간 해산물, 야채등 내용물들은 아주 맛이 괜찮았으며, 싱싱하다라는 느낌을 받을수 있었다..
맛 자체는 아주 괜찮았다.
그리고 와이프가 주문한 짬뽕과,
돼지고기 군만두가 나왔다.
짬뽕은 여느 중국집 짬뽕과 비슷하였으며, 군만두는 아주 큰 군만두가 2조각 나왔다.
짬뽕맛은.. 국물이 진한 짬뽕이었으며, 국물이 찐해도, 맵거나 하진 않았다..
전체적은 맛은... 요즘 짬뽕전문점이 많아서 다양한 짬뽕을 많이 먹어봤는데,, 솔직히 아주 맛있다 라는 느낌은 받지 못하였다.
그냥 아주 평범한 짬뽕이구나 라는 그정도... 가격에 비해서는 약간 아쉬운 맛이었다.
군만두는 안에 내용물이 아주 충실하게 들어있었으며, 굽기도 알맞은 껍질에.. 맛도 아주 괜찮았다..
다 먹고 비운 테이블 모습.. 맛보다는 밥을 못먹고 공항을 와서 아주 배고픈상태에서 먹어서 그런지.. 그릇을 싹 비울수 있었다.ㅎㅎ
앉은자리에서 바로 밑에.. 출국수속을 하고 나서 탑승구(면세구역)에 있는 스타벅스가 보였는데, 사람들이 아주 많이 줄서서 있었다..
역시 스타벅스의 인기는.. 공항에서도 엄청나다는 것을 알수가 있었다.
그리고 밥을 먹고. 무료커피제공을 받기 위해 찾아다녔다.
무료커피가 제공되는 매장은 여러개가 있는데.. 그걸 확인을 다 못하고 가서. 던킨말고는 제공매장을 찾을수가 없어서..
결국 면세구역 안에 있는 던킨도너츠를 찾아갔었다...ㅎ
커피무료혜택은 크로스마일카드에서 주는 혜택이 아니고, 아멕스카드에서 주는 혜택이니,,
다른 아멕스카드 플래티넘이상을 사용하는 분들도 전월실적 30만원이상이면 이용가능하다..
아래는 무료커피제공하는 매장 목록이다....ㅎ
다른곳은 커피전문매장이 아닌데 일반지역 투썸플레이스가 전문매장이니 투썸이 젤 낫다고 생각한다..
꼭 커피만 제공되는것이 아니라 추가금을 주면 다른 메뉴도 대체 가능하다고 한다.
여튼, 면세지역 던킨을 찾아가서 커피를 얻어먹기로 했다..
던킨 매장 전경.. 던킨매장이, 우리 비행기 탑승구랑 반대편에 있어서 찾아가는데 약간 불편하긴 했다...ㅎ
계산대에 놓여있는 아멕스카드 커피무료제공 알림판..
난 아이스아메리카노를 주문했으며, 와이프는 추가로 망고요플레 쉐이크(이름이 잘 기억안남)를 주문하였다.
주문해서 받은 아이스 아메리카노와 와이프 음료...
여튼.. 공항에와서 비행기 기다릴때까지, 밥도 무료로 먹고, 커피도 무료로 먹고.. 기본 마일리지 적립 이외에 공항올일이 없어서 전혀 받아보지 못한 혜택..(신혼여행때는 전달 카드실적이 안되서 혜택못받음..ㅠ)
지금 주력으로 쓰고 있는 카드(신한삑카드)가 아니지만, 여행갈일이 있을때는 전달에 여행경비 결제용으로 50만원이상만 결제하면 여행당일 인천공항에서 무료식사, 무료커피 뿐만 아니라. 다음번엔 라운지 이용, 공항리무진, 발렛파킹까지 꼭 한번 이용을 해봐야 겠다.
연회비도 내고 카드 쓰는데, 혜택은 챙겨먹어야하니깐..
크로스마일 카드쓰시는분들은 인천공항에서 꼭 혜택받으시고, 아멕스카드 쓰시는분들은 플래티넘이상인지 확인하시고 혜택 꼭 받으시길 바란다.
작성자 본인이 직접 지불하고 구매(경험)한 포스팅 입니다. 아래 공감(하트) 버튼을 눌러주시면 포스팅 하는데 큰 힘이 됩니다. |
'먹을거리 > 서울, 경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서울 청운효자동 서촌마을] 청년장사꾼 감자집 : 감자튀김, 치즈스틱, 크림맥주 (2) | 2015.12.27 |
---|---|
[서울 신림역 민속순대타운] 전라도집 봉수네 : 원조백순대 (8) | 2015.12.26 |
[서울 홍대입구역] TAPAS,9(타파스나인) : 메이플 생맥주, 에스트레야 담 바르셀로나 생맥주 (0) | 2015.08.23 |
[서울 홍대입구역 ,상수역] 쥬씨 : 생과일쥬스, 마마노베이커리 : 통밤식빵 (0) | 2015.08.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