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이번에 와이프와 본인 핸드폰을 교체하면서, 붙이게 된 강화유리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본다.

예전엔 액정필름을 많이 붙이다가 어느순간 액정을 보호하기위한 것을 강화유리로 바뀌게 되었다..

두께자체가 액정필름에 비해 아주 두꺼운데, 그만큼 충격에도 강하고, 강도, 경도도 좋으며, 일단 핸드폰 액정 파손방지하는데 큰 효과가 있다고 해서 요즘은 거의 강화유리가 대세로 되어버렸다.

강화유리도 아주 종류가 많고, 가격도 천차만별인데, 인터넷 검색중. 2개를 사면 무료배송인데 2개의 가격이 다른제품 보다 훨씬 싸서 구매하게 되었다.ㅎ


박스를 뜯으니. 안내문이 나와있다.
영어로는 VULCAN인데, 발칸이라고 한글명칭이 적혀있는데, 영어가 아닌가보다.ㅎㅎ


뒷면에는 강화유리에 대한 안내문과 다른 악세사리 판매에 대한 글이 적혀 있었다. 그리고 제품이 불량이면 100%환불 처리를 해준다고 한다.


그리고 인터넷에서 많은 제품을 구매해봤지만, 대표이사가 안내문까지 ㅎㅎ 더 믿을수 있는 제품인듯 하다..


강화유리는 와이프가 최근에 LG G4를 구매하였고, 본인도 샤오미 홍미노트3프로를 중국 직구로 구매하여서 2제품씩 4개를 구매하였다.


제품 뒷면 모습. 아주 깔끔하며, 내부 구성품에 대해서 나와있다.


제품을 열어보았다. 액정강화유리가 스티로폼에 쌓여져 있었고, 강화유리 붙일때 화면을 닦는 물티슈와 마른티슈가 들어있으며, 먼지제거용 스티커가 있었다. 뭐 구성품은 다른 강화유리나 액정보호필름과 다를바 없었다.


일단 먼저 액정화면에 갖다대어 어떻게 붙일지 한번 본 다음에.. 젖은 티슈로 액정화면을 말끔하게 닦고, 마른티슈로 화면을 깨끗하게 닦았다..

보호필름을 붙일때 아무리 깨끗이 닦아도 붙일때가 되면 어디서 날라왔는지 먼지들이 몇개씩 붙는다.ㅎㅎ
그 먼지를 때어내려고 하다가 또 다른 먼지도 붙고. 뭐 그런거 때문에 붙일때 스트레스가 참 많이 받긴한다.ㅎ


여튼.. 먼지를 최대한 제거하고 강화유리를 부착했다!! 오. 다행히 정말 운이 좋았는지, 먼지가 거의 들어가지 않았다..

비싼 강화유리를 써보진 않았지만, 가격대비 제품 마감이나 촉감이 아주 괜찮았다.


G4핸드폰 모서리 모습.. 생각외로 잘 붙여졌다.ㅎㅎ 

며칠 써봤는데, 잘 긁히지도 않으며, 촉감도 아주좋고 지문도 그렇게 많이 묻어나질 않았다..
시중에 수많은 강화유리들이 많은데 가격대비 성능비가 아주 좋은 강화유리인듯 하다..

작성자 본인 돈으로 직접 지불하고 구매(경험)한 포스팅 입니다.

아래 공감(하트)버튼 눌러주시면 포스팅 하는데 큰 힘이 됩니다.